2024-04-20 14:07 (토)
청주시-부강이엔에스㈜, 취약계층 에너지효율 개선 지원 협약 '맞손'
상태바
청주시-부강이엔에스㈜, 취약계층 에너지효율 개선 지원 협약 '맞손'
  • 노승일
  • 승인 2023.03.2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부강이엔에스(주) 박규식 대표, 이범석 청주시장 (사진= 청주시 제공)
(왼쪽부터) 부강이엔에스㈜ 박규식 대표, 이범석 청주시장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21일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부강이엔에스㈜’와 취약계층 에너지효율 개선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범석 시장과 박규식 부강이엔에스㈜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은 매년 취약계층 대상 ‘주거취약계층 에너지효율 개선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권역별로 총 40가구를 발굴 추천하고, 부강이엔에스㈜는 대상 가정을 방문해 LED조명 설치, 멀티탭 교체, 전기 안전점검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규식 부강이엔에스㈜ 대표는 “취약계층의 에너지비용 절감을 위해 전 직원이 참여하는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게 돼 행복하다”고 했다.

이범석 시장은 “나눔을 실천해 주신 부강이엔에스㈜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으로 취약계층의 주거안전 뿐만 아니라 전기요금 절감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강이엔에스㈜는 2007년 7월 설립된 태양광발전장치, 전기공사 등의 사업을 하는 사회적기업으로, 저소득층, 학교 등에 태양광 시설 무상 설치를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