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전남 고흥군, 가스 사용가구 안전 강화에 팔 걷어
상태바
전남 고흥군, 가스 사용가구 안전 강화에 팔 걷어
  • 강종모
  • 승인 2023.03.2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어머콕 설치 사업량 대폭 확대 위해 군비 추가 확보
공영민 고흥군수.
공영민 고흥군수.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LPG 금속배관 및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저소득층, 장애인, 노인 등 서민층 가구에 타이머콕을 설치해 주는 ‘2023년 서민층 가스안전장치 보급 사업’을 대폭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타이머콕은 가스 사용시간을 설정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가스공급을 차단하는 장치로 가스 사용가구 안전 강화를 위해 설치되고 있으며 특히, 치매증상 등이 있는 노인 가구에서 음식을 조리하는 과정 중 수면 또는 다른 일을 보는 사이 발생할 수 있는 가스연소기 과열 화재를 사전 예방키 위해 꼭 필요한 안전장치이다.

그동안 고흥군에서는 도·군비 매칭사업을 통해 서민층 가구에 대해 매년 300여 세대에 타이머콕을 설치를 해주는 보급 사업을 지속 추진해 왔음에도 수요량 대비 사업량이 적어 서민층 가구의 가스사용 안전관리에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

고흥군은 이러한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키 위해 올해 제1회 추가경정예산에 군비 4800만원을 확보해 추가로 800가구에 타이머콕을 보급키로 했으며, 타이머콕 설치는 한국가스안전공사에 위탁해 추진할 방침이다.

이성민 고흥군 경제산업과장은 “민선8기 군민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정책 방향에 따라 예산이 확보되었으므로 사업을 내실 있고 신속하게 마무리해 지역 노인들이 가스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