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성주군, 성주참외 수출 확대 및 상호협력 관계 구축
상태바
성주군, 성주참외 수출 확대 및 상호협력 관계 구축
  • 이재룡
  • 승인 2023.03.2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성주군은 지난 22일 성주참외 수출 확대 및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일본 도쿄 ㈔재일한국농식품연합회에 방문했다.(사진=성주군 제공)

[성주=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성주군은 지난 22일 성주참외 수출 확대 및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일본 도쿄 ㈔재일한국농식품연합회에 방문했다.

이날,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해 성주군의회(의원 여노연, 이화숙), NH농협성주군지부(지부장 이주호), 성주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이광식), 월항농협(조합장 강도수), NH농협무역(대표이사 진종문)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재일한국농식품연합회는 일본 시장에서 유통하는 한국 농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건전한 유통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2005년 11월에 설립한 단체로 39개 유통업체를 회원사로 두고 있다.

지난해 성주참외 312톤을 수출했던 성주군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재일한국농식품연합회를 통해 일본에 연간 60톤을 납품해 수출량이 20% 증가할 전망이다.

이병환 군수는 "세계의 명물 성주참외에 적극적인 지원으로 일본뿐만 아니라 호주, 동남아 등 신규 시장개척에 노력할 것이며, 생산업체 및 수출농가의 경쟁력 제고를 통한 수출활성화에 적극 노력해 성주참외 조수입 6000억원 시대를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