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고흥분청문화박물관-국립광주박물관, 학술출판 업무협약
상태바
고흥분청문화박물관-국립광주박물관, 학술출판 업무협약
  • 강종모
  • 승인 2023.03.24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고흥분청문화박물관은 지난 21일 국립광주박물관(관장 이애령)과 ‘학술출판 협력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학술출판 협력사업은 국립광주박물관에서 광주·전남지역 공·사립 및 대학박물관(미술관)을 대상으로 연구 활동을 지원키 위해 추진하는 공모사업으로 고흥분청문화박물관을 비롯해 5개 기관을 선정해 1개 기관에 최대 2000만원의 학술출판 대금을 지원해준다.

이날 고흥분청문화박물관과 국립광주박물관은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발간 자문 및 대금 지급 ▲기획 및 원고작성, 편집 등 수행 ▲온라인 서비스 제공 등 학술출판을 위해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분청문화박물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고흥 도자문화의 역사적 가치와 의의를 일반인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고흥 운대리 분청사기를 주제로 교양서적을 발간할 예정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지역민들에게 더 나은 문화유산 정보를 제공키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학술출판 협력사업으로 운대리 분청사기의 역사적 의의와 가치를 담아 지역민과 연구자들에게 좋은 자료를 제공할 수 있게 해주신 국립광주박물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 박물관·기관·단체 등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지역 역사 문화·예술 콘텐츠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