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남 고흥군-대형 유통업체 간 농수산물 판로개척 협약 체결
상태바
전남 고흥군-대형 유통업체 간 농수산물 판로개척 협약 체결
  • 강종모
  • 승인 2023.03.2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23일 서울 그랜드힐컨벤션에서 국내 대형 온라인 오픈마켓인 ㈜티몬 및 식품유통업체인 ㈜라스트일마일과 ‘고흥농수산물 판로개척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상생협약은 고흥쌀과 농수특산물의 판로개척 일환으로 마련됐고 앞으로 품질 좋은 고흥 농수산물의 휴게소 납품 및 온라인 판촉에 상호 협력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3월 초부터 군 직영 온라인쇼핑몰인 ‘고흥몰’의 일부 상품이 티몬사이트에 입점돼 판매 중이라”며 협약업체인 ㈜티몬에 “고흥산 제품의 브랜드마케팅 활성화에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고흥군은 새로운 판로로 고속도로 휴게소를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올해는 이번 달까지 고흥 흥양농협 햅쌀이 6톤가량 국내 휴게소에 납품됐다.

국내 10개의 자체 휴게소를 운영하고 있는 ㈜라스트일마일과의 협약을 통해, 고흥쌀을 비롯한 다양한 식재료 및 농수특산물을 전국 휴게소로 납품을 확대할 방침이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고흥은 사계절 온화한 기후로 품질 좋고 다양한 품종의 농수산물이 생산되고 있다”며 “군 직영쇼핑몰인 ‘고흥몰’과 연계한 ㈜티몬과의 마케팅이 군 농수산물의 온라인 거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흥산 제품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고흥군은 고흥의 우수 농수특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위해 다양한 유통업체와 B2B, B2C 시장 개척 및 브랜드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