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의성군,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 개관
상태바
의성군,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 개관
  • 윤진오
  • 승인 2023.03.28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은
의성군은 28일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 개관과 세포배양산업 인재양성 및 혁신기술개발 지원사업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사진=윤진오 기자)

[의성=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의성군은 28일 국내 최초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 건립과 함께 개관식을 진행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배한철 경북도의회 의장, 영남대학교 최외출 총장, 안동과학대학교 권상용 총장을 비롯한 대학, 산학 연구기관과 관련 기업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개관식과 함께 진행된 ‘세포배양산업 인재양성 및 혁신기술개발 지원사업 업무협약식’에서는 경북도, 의성군, 영남대학교, 의성유니텍고, 경북소프트웨어고, 센터 내 입주예정 기업(티리보스, 네오크레마, 엘엠케이, 비전과학)이 다자간 협력으로 바이오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협약했다.

군은 지난 2016년부터 경북도와 영남대학교와 협력해 경북 북부권 균형발전과 국가 바이오소재 산업의 국산화 실현을 위해 ‘세포배양산업 허브 구축’ 사업을 기획했다.

이날 개관한 경북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는 세포배양산업 중에서도 배양배지 산업에 중점을 두고 경북도와 의성군이 총사업비 90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2309㎡의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3층 연구·분석실에는 30억원 예산으로 약 55종의 기업지원 공용장비가 내년까지 단계적으로 설치될 예정이다.

2층 입주 기업실 6개실에는 ㈜티리보스, ㈜네오크레마, ㈜LMK, ㈜티센바이오팜, ㈜디엠씨바이오 5개 기업과 영남대학교 세포배양연구소가 입주해 세포배양배지, 세포배양육 연구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김주수 의성군수
김주수 의성군수 (사진=윤진오 기자)

김주수 군수는 “그동안 고집스럽게 고수한 세포배양산업이 오늘 지원센터 준공으로 산업도약의 초석을 마련했으며, 오늘이 있기까지 참석한 모든 기관의 도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의성군 바이오소재 산업이 경북 바이오산업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참여기관의 꾸준한 협력도 당부했다.

한편 센터는 이번 개관을 기점으로 군에 입주한 바이오 관련 기업의 행·재정적 지원과 2026년 준공을 목표로 조성 중인 의성 바이오밸리일반산업단지 내 기업유치 등 제반 업무를 총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