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청주시·㈔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부패방지 및 청렴 협약 체결 '맞손'
상태바
청주시·㈔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부패방지 및 청렴 협약 체결 '맞손'
  • 노승일
  • 승인 2023.04.03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는 3일 오후 3시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과 부패방지 예방 및 청렴문화 확산·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시는 3일 오후 3시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과 부패방지 예방 및 청렴문화 확산·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는 3일 오후 3시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국민권익위원회 소관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상임대표 원덕호)과 부패방지 예방 및 청렴문화 확산·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이범석 시장, 원덕호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상임대표를 비롯해 양 기관 내빈 및 직원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지역사회에 청렴문화 확산 및 정착을 위해 상호간 협력하고, 부패방지 및 부패행위 척결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시는 청렴교육, 청렴서약, 청렴마일리지, 청렴라이브콘서트 등 청렴시책을 적극 추진한 점을 인정받아 부패방지 청렴인 인증패를 전달받았다.

박봉규 시 감사관은 “이번 협약으로 민관협력을 긴밀히 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주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이뤄진 ‘2022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2년 연속 2등급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