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거창군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환경교육
상태바
거창군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환경교육
  • 김상우
  • 승인 2023.04.2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실천 다짐

[거창=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거창군자원봉사센터는 거창군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여성단체 및 자원봉사단체 봉사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경남환경교육원 초청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경남도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경남환경교육원주관 ‘탄소중립 기후변화를 막기 위한 우리의 노력’을 주제로 진행했으며, 참여자들은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고 탄소중립 실천에 솔선수범하기로 다짐했다.

거창군자원봉사센터는 올해 ‘찾아가는 그린 메신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내 환경 교육가를 양성하고 하반기에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지역아동센터와 학교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사진=거창군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환경교육 )
(사진=거창군자원봉사센터 제공)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환경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의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해 전국에서도 으뜸가는 청정거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자원봉사센터는 환경교육과 지속가능한 환경보존활동 활성화를 위해 경남환경교육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도민의 지역과 함께하는 탄소중립 실현을 목표로 맞춤형 환경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