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전남 순천시, 공무원 교육 위한 ‘나도강사’ 10명 신규 위촉
상태바
전남 순천시, 공무원 교육 위한 ‘나도강사’ 10명 신규 위촉
  • 강종모
  • 승인 2023.05.08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지난 4일 올해 공직자 교육을 위한 ‘나도강사’ 10명을 신규 위촉했다.

이로써 총 19명의 강사 인력으로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을 운영하게 됐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시민에게 보다 전문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공무원의 역량을 키워야 한다고 주문한 바 있다.

‘나도강사’는 민선8기 출범과 함께 공직문화와 복·융합 인재양성을 위해 선배·동료 공무원이 강사가 되어 내부 공무원의 업무 능력을 향상키 위해 시작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강사는 경험 많은 부서장부터 실무자인 주무관까지 폭넓게 구성됐다.

지난해 9명의 ‘나도강사’가 5개월간 총 22회에 걸쳐 716명의 직원을 교육했다.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교육내용과 알짜배기 노하우(know-how)를 공유해 호평이 이어졌고 열정 있는 동료를 보며 역량향상 동기 부여라는 부수적인 긍정적 효과도 거두었다.

이에 더 많은 교육과정 개설에 대한 요구가 있어 순천시는 올해 10명을 추가로 ‘나도강사’로 위촉했다.

서규원 순천시 행정안전국장은 “신규 위촉자들은 ‘공사분야 행정절차와 하자유형’과 같은 직무 분야 8개 과정과‘알아두면 유용한 건강 상식’과 같은 소양 분야 2개 과정에서 노하우와 지식을 공유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순천시가 새로운 도시의 표준을 만들고 일류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공직자의 지혜가 무엇보다 필요한 때로 사명감을 가지고 조직의 역량 강화에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