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 ‘광양 어린이놀이 한마당’ 큰 감동 선사
상태바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 ‘광양 어린이놀이 한마당’ 큰 감동 선사
  • 강종모
  • 승인 2023.05.08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가 주최하고 광양교육지원청과 광양시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하는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 ‘광양시 어린이놀이 한마당’ 행사가 궂은 날씨에도 아이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는 당초 5일 호우주의보로 인해 한차례 연기됐으며, 행사 당일도 궂은 날씨가 예상됐지만 행사를 손꼽아 기다린 어린이들을 위해 더 이상 미룰 수 없어 광양공설운동장과 실내체육관에서 약 2000명의 어린이와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풍성하고 알차게 진행됐다.

광양시 청소년관현악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모범어린이 표창(16명), 전남소방본부 119인명구조견 훈련 시범, 줄넘기 달인 공연 등 색다른 볼거리가 제공됐고, 52개의 체험놀이부스 등을 운영했다.

이 중 어린이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경찰, 소방, 병영, 병원 직업체험과 20개의 실내·외 에어바운스, 감동득템존, 무료 먹거리 부스는 동심을 사로잡아 최고의 인기를 끌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특히, 광양시어린이집연합회에서 지역 내 많은 기업·단체의 뜻깊은 후원으로 전남드래곤즈 사인볼, 학용품세트, 장난감 등을 마련해 선물했으며, 선물 받은 아이들 얼굴에는 웃음꽃이 활짝 피어났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사랑하는 우리 어린이들은 광양의 보물이자 큰 자랑이다”며 “아이들이 밝고 명랑하게 자라면서 부모님께서는 아무 걱정 없이 아이를 낳고 키울 수 있도록 ‘아이 키우기 좋은 행복도시 광양’을 힘차게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갑작스러운 일정 변경과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약 400명의 행사관계자, 자원봉사자 등이 알찬 프로그램과 안전한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아 행사가 더욱 빛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