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전남 여수 GS칼텍스, 에너지취약계층에 6억원 후원
상태바
전남 여수 GS칼텍스, 에너지취약계층에 6억원 후원
  • 강종모
  • 승인 2023.05.16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여수시 제공)
(사진=여수시 제공)

[여수=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GS칼텍스는 16일 여수시 에너지취약계층을 위한 ‘GS칼텍스 에너지효율개선 민관공동사업’ 사업비 6억원을 후원했다.

‘GS칼텍스 에너지효율개선 민관공동사업’은 에너지취약계층의 에너지효율개선 국고보조금 사업 중 민·관 협력 첫 사례다.

GS칼텍스는 5년간 총 100억원의 사업비를 후원하며, 이 중 6억원은 여수시민을 위해 지원된다.

후원금은 한국에너지재단에 기탁돼 5년간 여수시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에너지 취약계층 가정의 단열·창호·바닥 시공, 보일러 설치 등으로 쓰일 예정이다.

올해 지원 규모는 200가구로 가구당 공사비 100만원을 포함한 최대 430만원이 지원돼 수혜자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두희 GS칼텍스 생산본부장은 “GS칼텍스는 주사업장 소재지인 여수시에 많은 애정이 있다”며 “이번 후원금이 에너지 가격 급등에 따른 저소득층의 난방비 부담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에너지재단 주영남 사무총장은 “GS칼텍스 지원을 적재적소에 효율적으로 쓰이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정기명 여수시장은 “취약계층을 위해 후원해주신 GS칼텍스와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을 추진하시는 한국에너지재단 모두에 감사드린다”며 “여수시는 보다 많은 취약계층에게 지원될 수 있도록 대상자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