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38 (금)
달성군보건소, '베이비샤워 포토존' 조성
상태바
달성군보건소, '베이비샤워 포토존' 조성
  • 이재룡
  • 승인 2023.05.1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성군보건소가 16일 힐링태교방에 임신부와 태어날 아기를 축하하기 위한 '베이비샤워 포토존'을 조성했다.(사진=달성군 제공)

[달성=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대구 달성군보건소가 16일 힐링태교방에 임신부와 태어날 아기를 축하하기 위한 '베이비샤워 포토존'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임신부를 비롯해 남편, 친구, 가족이라면 누구나 같이 힐링태교방에서 베이비샤워를 즐길 수 있으며 만삭드레스, 티아라, 삼각대 등의 사진 촬영에 필요한 소품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힐링태교방은 태교 도서, 태교 음악, 리클라이너 의자, 건식 족욕기 및 발마사기를 비치해 임신부의 태교 및 휴식을 제공하고, 임산부 자조 모임, 힐링태교 교실, 모유수유 클리닉 등 임산부들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장소로도 활용하고 있다.

또한 임신부 체험존에서 배우자가 임신 체험복을 착용해 임신의 고충을 간접 경험해 부부간의 공감대 형성을 지원하고, 신생아 관리 실습존에서는 신생아 모형을 활용해 속사깨 싸기, 기저귀 갈기, 옷 입히기 등 신생아 관리 실습을 경험해 볼 수 있다.

권선영 보건소장은 "힐링태교방이 출산을 앞둔 예비 산모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행복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대구에서 출산율이 가장 높은 달성군에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가 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