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전남 고흥군, ‘나의 유자나무 분양 이벤트’ 신청 기간 연장
상태바
전남 고흥군, ‘나의 유자나무 분양 이벤트’ 신청 기간 연장
  • 강종모
  • 승인 2023.05.1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고흥군 제공)
(포스터=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유자 주산지로서 대외적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도시민을 대상으로 고흥 유자나무 500주를 분양하는 ‘나의 유자나무’ 이벤트 신청 기간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당초 나의 유자나무 분양 이벤트는 1차 17일까지 마감하고, 더 많은 도시민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감 기한을 두지 않고 분양 완료시까지 신청을 받기로 했다.

‘나의 유자나무’ 이벤트는 도시민이 고흥 유자나무를 분양받아 자신만의 특별한 이름을 유자나무에 붙인 후 오는 11월 유자 수확시기가 되면 직접 유자를 수확해 차로 담을 수 있는 체험 기회와 수확한 유자 중 일부(1주당 유자 10kg)를 제공하는 ‘도농 공감형’ 특별 프로그램이다.

‘나의 유자나무’ 이벤트는 11월에 개최되는 ‘고흥 유자석류 축제’와 연계해 ‘가을엔 고흥 유자여행’을 테마로 도시민들에게 고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추억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관광에 활력을 더할 계획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고흥 유자나무 분양 이벤트를 통해 유자가 고흥의 대표 특산물이라는 것을 도시민에게 널리 알리고 관심도를 높여 농업인의 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자나무 분양을 희망하는 도시민은 고흥군 대표 홈페이지나 고흥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분양 완료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분양 비용은 유자나무 1주당 7만원이며, 1인 최대 2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유자나무 분양 관련 문의는 고흥군농업기술센터(061-830-6856, 6854)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