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순천대, 제42회 스승의 날 정부포상 전수
상태바
순천대, 제42회 스승의 날 정부포상 전수
  • 강종모
  • 승인 2023.05.1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제42회 스승의 날을 맞아 16일 대학 본부 소회의실에서 ‘2023년 스승의 날 정부포상 전수식’을 개최했다.

올해 스승의 날 기념 포상을 받은 교원은 옥조근정훈장 1명, 대통령표창 1명, 장관표창 6명으로 모두 8명이다.

각각 ▲환경교육과 강형일 교수가 옥조근정훈장(제12회 대한민국 스승상)을 ▲컴퓨터교육과 허희옥 교수가 대통령표창을 ▲바이오한약자원학과 신동원 교수, 행정학과 김선명 교수, 피아노학과 허정화 교수, 환경공학과 정상철 교수, 환경교육과 허재선 교수, 약학과 이성태 교수가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대한민국 교육 발전에 헌신해 온 진정한 교육자에게 수여하는 최고 권위의 ‘대한민국 스승상’의 영예를 안은 강형일 교수는 “언제나 최선을 다했던 교육자로 기억되고 싶다. 남은 기간 전 세계적 이슈인 기후변화 대응 탄소중립 교육을 동료 교수들과 함께 노력해, 중·고교 교육과정으로 더욱 확산하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순천대 이병운 총장은 “그간의 노고와 열정으로 스승의 날 정부포상을 수상하신 교수님들께 존경과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교육 혁신과 발전, 인재 양성에 더욱더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