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음성군 건설교통과, 자체 청렴시책 추진
상태바
음성군 건설교통과, 자체 청렴시책 추진
  • 정수명
  • 승인 2023.05.1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건설교통과가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자체 청렴시책을 추진한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군 건설교통과가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자체 청렴시책을 추진한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 건설교통과가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자체 청렴시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건설교통과는 청렴문화 조성 및 대민업무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고자 청렴교육 이수, 청렴서약서 작성, 부정청탁 및 금품수수 금지사항 숙지, 예산 목적 외 위법, 부당한 사용 등 집행 금지, 업무처리 시 부패 신고 안내문 동봉 발송 등 다양한 반부패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시책의 일환으로 지난 1일부터 매월 청렴 문구를 선정해 책상 위에 놓고 자연스럽게 청렴 정신 및 몸가짐을 배우고 실천하는 자체 청렴시책을 특수시책으로 병행 추진함에 따라 청렴문화 조성에 적극 기여하고 있다.

또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음성군 전 부서에서 추진하고 있는 반부패 청렴시책 뿐만 아니라 각 부서에서 자체 청렴 시책을 추진하면 청렴문화 정착은 물론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측정’ 평가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이 군의 판단이다.

김태흥 건설교통과장은 “앞으로도 즐겁고 다양한 방식으로 전 직원이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청렴 시책을 발굴·실천해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