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전남 고흥군 어깨동무봉사단, 현장중심 봉사행정 추진
상태바
전남 고흥군 어깨동무봉사단, 현장중심 봉사행정 추진
  • 강종모
  • 승인 2023.05.18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 어깨동무봉사단이 18일 동일면 백양리 동포 등 4개 마을(사동, 양화, 신초)을 직접 찾아가 현장중심의 봉사서비스를 추진했다.

어깨동무봉사단은 매월 1~2회 마을로 직접 찾아가 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자원봉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봉사활동은 226회째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이번 60여명의 봉사단은 동포마을 회관 광장에서 농기계·가전제품 수리·방충망 수리, 이·미용 등 서비스와 회관 실내에서는 얼굴 마사지 물리치료·전통운동활법·돋보기 제공 등 25개 분야의 맞춤형 생활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서비스 대상가구를 직접 방문해 보일러, 전기·가스 타이머콕을 수리하고 본격적인 농번기철을 맞아 농기계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경운기, 예초기, 방제기 등 농기계 수리와 사전점검도 진행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고흥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 수요에 적합한 현장중심의 봉사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군민의 생활 속 불편함이 없도록 꼼꼼하게 살피겠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복지서비스를 발굴해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 어깨동무봉사단은 다음달 1일 금산면 신양마을회관에서 신촌리 5개 마을(신양, 배천, 신촌, 상촌, 중동)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