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순천대, 청렴교육 및 청렴 실천 결의대회 가져
상태바
순천대, 청렴교육 및 청렴 실천 결의대회 가져
  • 강종모
  • 승인 2023.05.19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지난 18일 학내 70주년기념관 초석홀에서 ‘2023 순천대학교 청렴교육 및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순천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고위공직자와 전 교직원이 솔선수범하는 청렴 문화를 조성하고 신뢰받는 대학으로서 청렴 캠퍼스를 실현키 위한 목적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병운 총장, 한귀현 교수회의장, 남기창 교무처장을 비롯해 전국공무원노조 순천대지부, 전국대학노조 순천대지부, 조교협의회 등 각 직능 대표가 참석해 청렴 실천 결의문 낭독 및 전자 태블릿 공개 서약과 함께 청렴 전문강사를 초빙한 맞춤형 청렴교육을 이수했다.

이병운 순천대 총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저를 비롯한 전 대학 구성원이 사명감을 가지고 더욱더 청렴하고 공정한 사회를 실현하는 데 앞장설 것을 다 함께 다짐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우리 모두의 결의를 모아 반부패·청렴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청렴도 우수기관으로 발돋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순천대는 앞으로도 ▲고위공직자 주도의 청렴정책 추진체계 구성·운영 ▲청렴한 연구환경 기반 조성 ▲청렴 자가진단의 날 운영 ▲행동강령 이행실태 자체 점검 강화 ▲반부패·청렴 정책 활동 대외 공개 등 다양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