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전남 순천시, 다음해 핵심사업 국고 활동 보고회 개최
상태바
전남 순천시, 다음해 핵심사업 국고 활동 보고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3.05.19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생태도시 탈바꿈 사업 확보 방안 마련
노관규 순천시장.
노관규 순천시장.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18일 다음해 국고 건의 사업에 대한 추진 활동 보고회를 개최하고 정부 동향과 앞으로의 대책을 논의했다.

이번 보고회는 열악한 지방재정의 한계를 극복하고, 정부에서 추진하는 국정과제와 순천시 현안사업을 연계해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이후 민선 8기 시정 목표인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 순천으로 도약키 위한 사업 재원을 확보키 위해 마련됐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이 자리에서 정부 예산 편성 순기에 맞춰 중앙부처를 직접 방문해 사업에 대한 설명과 협조를 구하는 등 건의 사업이 전액 반영될 수 있도록 더욱 발품을 팔아주기를 당부했다.

다음해 주요 국비 건의 사업으로는 정원문화산업 핵심 거점 육성, 전남 애니메이션 산업단지 조성, 갯벌치유여행 머드플랫파크 육성, 동천하구 습지보호지역 훼손지 복원사업 등 민선 8기 새로운 도약을 견인키 위한 사업을 적극 발굴 건의했다.

성창준 순천시 재정협력팀장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이 단편적인 이벤트가 아닌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디딤돌로 정원박람회 이후는 정원문화 육성, 정원산업 기반 구축 및 갯벌습지정원(해양정원) 조성 등 세계적인 생태도시로 탈바꿈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정부 국정과제 동향을 사전에 파악하고 철저한 준비로 국고 확보에 전념을 다할 계획”이라며 “공모사업도 적극적으로 응모해 국가 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