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충북도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하세요'
상태바
충북도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하세요'
  • 오효진
  • 승인 2014.03.0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까지…사과·배·단감·떫은 감·감귤 대상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충북도는 사과·배·단감·떫은 감·감귤에 대한 농작물 재해보험을 오는 14일까지 지역농협과 과수 품목(원예조합 지소포함)조합에서 가입토록 추진 중이라고 4일 밝혔다.

농작물재해보험은 태풍,동해(凍害),우박 등 농업재해로 인한 농업인의 경영불안을 해소해 농가소득 및 경영안정을 도모하고 안정적 농업 재생산 활동을 뒷받침하기 위한 사업이다. 납입보험료의 75%(국비50%, 지방비25%)를 지원하고 농업인은 총 보험료의 25%만 납입하면 된다.

지난해 저온피해 등으로 인해 43억 원의 보험금이 도내 농가에 지급된 바 있다. 이 사업을 통해 재해로 망연자실한 농가에게 과실 손해 보상은 물론 금년도 농업 재생산활동을 가능케 한 든든한 밑천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사과와 배는 작년도에 1687농가에서 1668ha를 가입해 전체 실적의 56% 가량을 차지하는 중요한 품목이다.

한편, 도는 농업인들이 자연재해로부터 안심하고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보험료지원 예산을 지속적으로 편성하고, 가입률 제고를 위한 방안도 적극 모색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농작물 피해에 대한 직접적이고 실질적 보상이 가능한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기간을 잊지 말고 보험에 가입해 안정영농에 대한 불안요소를 제거하고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전념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