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00 (금)
전남 고흥군, 전남 공공배달앱 ‘먹깨비’ 홍보 캠페인 전개
상태바
전남 고흥군, 전남 공공배달앱 ‘먹깨비’ 홍보 캠페인 전개
  • 강종모
  • 승인 2023.05.1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7일 지역 소상공인들의 소득 증대 및 소비자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가정의 달을 맞아 전남 공공배달앱 ‘먹깨비’ 홍보 캠페인을 고흥읍 일원에서 전개했다.

전남 공공배달앱 ‘먹깨비’는 배달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변화된 소비환경에 상인들이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소상공인에 1.5%의 저렴한 중개수수료 부과 등 경영 부담을 완화해 주는 민·관 협력형 공공배달앱이다.

이번 캠페인은 고흥군 공직자, 시장상인회, 물가 조사요원 등 30여명이 참여한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지역에 유동 인구가 많은 고흥읍 파리바게뜨 로터리에서 고흥읍사무소까지 이동하며 착한 소비를 통해 소상공인과 지역경제를 살리는 공공배달앱 먹깨비 이용을 널리 홍보했다.

고흥군은 지난달 17일부터 고흥군민 먹깨비 첫 주문 시 3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있으며, 5월 5일부터 가정의 달 맞이 먹깨비 주문고객 대상으로 매일 선착순 800명에게 3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먹깨비 가맹점 신청은 인터넷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전남 공공배달앱’으로 검색 후 먹깨비 사이트에서 신청하거나, 먹깨비 고객센터(1644-7817)를 통해 입점 신청을 할 수 있고 소비자 이용방법은 스마트폰앱 스토어에서 먹깨비 앱을 설치해 회원가입 후 배달 음식을 주문하면 된다.

이성민 고흥군 경제산업과장은 “우리 고흥군은 온라인 가입 등에 어려움을 겪는 업주들을 직접 찾아가 가입 방법 및 사용 혜택을 안내하는 등 적극 행정을 추진해서 다음 달까지 가맹점을 100개소로 늘릴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공공배달앱 먹깨비 소비자 가입률을 높이기 위해 안내 홍보물을 제작하고 할인쿠폰과 함께 이를 배포해 먹깨비 인지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며 “소비자와 소상공인 모두 상생하는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홍보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