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순천시민 생물다양성 대탐사’ 행사, 열려
상태바
‘순천시민 생물다양성 대탐사’ 행사, 열려
  • 강종모
  • 승인 2023.05.2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순천시 제공)
(포스터=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의장 송경환)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2023년 순천시민 생물다양성 대탐사’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2일 ‘생물다양성의 날’을 기념해 순천만국가정원 서문 일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올해 5회 차를 맞는다.

사전에 구성된 순천시민 생물다양성 대탐사 시민위원회가 주관하며 생태똑똑 워크숍을 비롯해 생물다양성 대탐사, 전시, 홍보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지난 20일 개최되는 ‘생태똑똑 워크숍’에서는 ‘자연의 경고, 사라진 꿀벌’ ‘야생화 이야기’를 주제로 한 전문가의 강연과 ‘생물다양성 놀이’ ‘쉽게 그리는 야생화 꽃 그리기’ 등의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했다.

이어 오후 9시부터 진행되는 ‘생물다양성 대탐사’에서는 야간 곤충 탐사와 밤 새소리 듣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21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된 부대행사에서는 조류 탐사, 식물·곤충·포유·양서·파충류 주간 탐사와 착한 지구인 캠페인, 토종 씨앗 이야기, 나만의 무지팩 꾸미기 등 다양한 부대 행사로 시민의 참여를 유도할 했다.

송경환 순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의장은 “이번 탐사 행사를 통해 생물다양성 보전에 대한 시민의 이해도가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를 위해, 순천시 생태보존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동영 순천시 기획팀장은 “순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생물다양성 대탐사에 참여한 전문가들과 함께 순천만국가정원의 다양한 생물종 수를 정리해 순천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정책에 활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순천시민 생물다양성 대탐사 시민위원회에는 디딤돌사회적협동조합, 독수리오형제, 민족문제연구소전남동부지부, 순천KYC, 순천만생태관광협의회, 순천만에코서비스, 순천환경운동연합, 숲해설가협회, 에코월드공정여행협동조합, (사)전남동부지역사회연구소, 좋은친구들, 순천시 생태도시위원회, 순천함께그린아이쿱생협, 순천아이쿱생협, 순천토종씨앗모임 등이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