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상명대, 제이원호텔 업무협의 추진
상태바
상명대, 제이원호텔 업무협의 추진
  • 최남일
  • 승인 2023.05.22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서포터즈 20명 선정, 호텔 실무 경험
상명대와 제이원호텔이 업무협의를 갖고 실무경험을 교류하기로 했다.(사진=상명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상명대학교(총장 홍성태)와 제이원호텔은 문화예술관광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상명대에 따르면 청주시 소재 제이원호텔과 업무 협의를 통해 주요 공간 및 인프라를 활용하고 콘텐츠 및 홍보 아이디어 제안과 함께 공간기획에 대한 실무교육 및 현장실습을 진행하여 문화예술경영전공의 교육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제이원호텔측은 상명대학교 문화예술경영전공 학생 20여 명을 서포터즈로 위촉해 현장실습을 위한 공간 및 호텔 숙박 제공과 함께 활동 우수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인턴 채용 등 통해 제안한 아이디어를 산업현장에서 실현하는 실무경험의 기회 제공을 통해 문화예술관광 융합형 인재 확보 및 양성을 위해 상명대학교와 적극적인 교류 협력을 펼치고 있다.

제이원호텔은 유규하 대표는 “상명대학교 문화예술경영전공 재학생들의 문화예술적 감각이 돋보이는 아이디어와 신선한 콘텐츠로 제이원호텔이 충청권 최고급 비즈니스호텔로써의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길 바란다”며 “제이원호텔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이 참여 학생들이 문화예술관광 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상명대 예술대학 문화예술경영전공 김현수 교수는 “문화예술 분야와 관광 분야는 예술과 관광의 특화된 가치에 문화라는 공통분모를 융합한 시너지 창출이 가능하다”며 “이번 협력이 상명대 문화예술경영전공 재학생들이 지역 업체 공간을 활용한 실무교육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