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대구교육청, 글로벌 한복 사진 공모전 해외서 '인기'
상태바
대구교육청, 글로벌 한복 사진 공모전 해외서 '인기'
  • 조인경
  • 승인 2023.05.23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레이시아 외국 학생들이 한복을 입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교육청이 한복의 아름다움을 해외에 알리고, 국제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실시 중인 글로벌 한복 사진 공모전이 해외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교육청은 지난 2015년 제1회 글로벌 한복나눔 사업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9년간 해외학생에게 한복 보내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한복 473벌을 미국과 일본, 프랑스, 대만 등 한국어반이 개설된 총 15개국 41개교 외국 학생에게 전달했다.

또한 K-팝, K-드라마 등 한국문화에 대한 해외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외국 학생들의 한복 체험 사진을 출품하는 '글로벌 한복 사진 공모전'을 개최해 우수작 12점을 선정했다.

교육청은 우수작 선정자와 참가자에게 상품과 참가 기념품을 증정하고, 23일부터 교육청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 한복 사진 공모전 우수작을 게시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의 아름다운 한복을 해외 학생들과 나눔으로써 우리 문화를 널리 알리는 소통과 교류의 장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확대해 우리 학생들이 세계시민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