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백석대·백석문화대, 인도네시아 수라바야공립대학과 학술교류협정
상태바
백석대·백석문화대, 인도네시아 수라바야공립대학과 학술교류협정
  • 최남일
  • 승인 2023.05.23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에 참석한 협약기관 관련자들이 모두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백석대 제공)
행사에 참석한 협약기관 관련자들이 모두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백석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백석대학교·백석문화대학교는 23일 교내 본부동 소회의실에서 인도네시아 수라바야공립대학(UNESA, Universitas Negeri Surabaya)과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수라바야공립대학 시티 눌 아지자 개발기획부총장, 바흐티아루 사이플 바흐리 법학부총장, 슬라멧 세티아완 협력이사, 슬락 소노 법률 및 관리이사, 울란 파트리아 사로인송 글로벌 파트너십 부국장, 알리프 푸루노모 행정직원, 아난다 엘리자 마울리나 행정직원, 고고트 수하르호토 주한인도네시아대사관 교육관, 권정상 보고그룹 회장, 야약 헨다야나 인도네시아 교육부 부국장, 앤 카니아 데위 보고 투자개발 그룹 이사, 이경철 KOPITU 고문,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 이경직 기획산학부총장, 이계영 대외협력부총장, 이재준 대외협력본부장,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등이 참석했다.

각 기관들은 이번 협약으로 학생 교류·국제 교육 등 협력 프로그램 운영, 공동 연구 프로그램 운영,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학술 세미나 공동 개최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시티 눌 아지자 개발기획부총장은 “협약 기관에 대해 살펴보니 우리 대학과 비슷하거나 같은 전공들이 많은 것을 발견했다”며 “학생교류와 협력에 유리하리라 생각한다. 오늘 협약으로 글로벌 파트너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은 “올해는 우리나라와 인도네시아가 수교를 맺은 지 50주년이 되는 해”라며 “지난 50년간 이뤄낸 양국의 발전은 교육의 역할이 컸던 것 같다. 앞으로의 50년을 함께 그려갔으면 한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이날 협약식 후 수라바야공립대학 방문자들은 최근 문을 연 백석역사관을 비롯해 수업시설, 기숙사 등 캠퍼스 투어에 이어 함께 태권도 시범단의 공연 등을 관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