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충북교육청,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상태바
충북교육청,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 오효진
  • 승인 2023.05.2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참여예산 설문조사 및 교육사업 접수 시작
충북교육청
충북교육청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도민과 소통하는 2024년 예산편성을 위해 다음 달 21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의견수렴'을 한다고 24일 밝혔다.

의견 수렴 방식은 설문조사와 교육사업 제안서 접수로 이루어지며, 내년도 본예산에 대한 도민의 우선 투자 대상 사업과 충북교육재정 운용 방향에 대한 의견을 듣는다.

설문조사는 분야별, 사업별로 예산편성 우선순위, 충북교육재정 운영 방향에 대한 27개 문항으로 구성했다. 충북교육청, 각급학교 누리집(팝업존-참여하기), URL, QR코드로 접속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교육사업제안서는 이메일, 도교육청 누리집-예산참여방, 우편, 팩스로 하면 된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충북도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된 교육사업과 설문조사 결과는 사업부서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검토를 거쳐 2024년도 충북도 교육비특별회계 예산편성에 반영할 계획이다. 우수교육 사업 제안자로 선정되면 소정의 상품권도 지급된다.

충북교육청 최민영 예산과장은 “예산편성과정에 주민이 제안한 사업을 반영해 우수 교육사업 신규 발굴 등을 통해 교육재정 운영이 투명하고 민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통해 2023년도 본예산에 반영한 사업은 22건(95억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