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남 고흥군,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추가 대상자 선정 심의
상태바
전남 고흥군,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추가 대상자 선정 심의
  • 강종모
  • 승인 2023.05.2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24일 군청 팔영산홀에서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심의회’를 개최해 사업 신청자 17명을 대상으로 면접심사를 진행했다.

귀어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사업은 인구 유입을 통한 어촌사회 활력을 높이기 위해 귀어업인이 되기를 희망하는 도시민들이 어촌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창업 및 주택구입 자금을 융자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고흥군은 지난달 18일부터 귀어업인과 재촌비어업인을 대상으로 사업대상자를 모집해 ▲어촌 거주 가족 수 ▲이주 후 실 거주기간 ▲어업 종사 ▲교육이수 실적 ▲신청 자격요건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고, 이번 면접 심사를 통해 사업 계획 적정성과 지역 정착 의지를 최종적으로 확인했다.

사업대상자는 다음 달 전남도에서 최종 확정 후 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귀어 창업 자금은 최대 3억원, 주택구입 자금은 최대 7500만원 한도 내 연 2%의 대출 금리로 5년 거치 10년 원금 균등 분할 상환의 조건으로 융자 지원을 받게 된다.

고흥군 관계자는 “앞으로 귀어·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수산업 분야 창업 및 주택 마련을 지원해 어촌지역 일자리 창출과 어촌사회에 활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은 올해 1차 모집에서 귀어 창업 자금 대상자 49명을 선정해 138억원(창업자금 120억원, 주택구입 18억원)의 융자 지원으로 귀어인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