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남 순천시,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전남 순천시,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 성황리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3.05.26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신직업 체험 및 기업과의 만남의 장인 ‘2023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를 지난 25일 순천팔마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일 JOB GO 희망 JOB Go’라는 슬로건 아래 순천을 비롯한 전남 동부지역(순천·곡성·구례·고흥·보성)의 1200여 명 구직자와 150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일자리 정보는 물론 현장 구직 기회가 제공됐다.

박람회장은 ‘JOB WAY’라는 주제관을 중심으로 직업탐색관은 구인 정보 제공, 직업코칭관은 직업전문검사·심리검사·AI면접 등, 직업도전관에서는 현장 채용, 디지털직업관은 창직·창업, 디지털 직업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5개관 70개 부스에 변화된 일자리를 공감하고 체험함으로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준비키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조명임 순천시 여성정책팀장은 “MBTI, 이고그램, 신직업 카드체험으로 나를 발견하고, 수많은 직업 중에 나에게 맞는 직업을 찾게 되는 시간이다. 이렇게 다채로운 박람회로 150개 기업이 참여해 일자리 정보는 물론 현장 구직 기회로 모든분들이 성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탁종수 순천시 시민복지국장은 “이번 박람회는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는 일자리 길잡이 이자 향후 미래 일자리의 방향을 찾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 순천시는 양질의 여성 일자리 정착을 위해 취·창업교실,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지원 등 다양한 취업 연계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니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MBTI·성격 유형검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