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전남 고흥군, 안정적 물 공급 위해 상수도 유수율 제고 ‘총력’
상태바
전남 고흥군, 안정적 물 공급 위해 상수도 유수율 제고 ‘총력’
  • 강종모
  • 승인 2023.05.26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고흥군 청사.
전남 고흥군 청사.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깨끗하고 안정적인 생활용수 공급을 위해 상수도 유수율 제고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3일 상하수도사업소 회의실에서 16개 읍·면 상수도 관리원, 지역 정수장 운영 청원경찰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상수도 유지관리 및 유수율 제고를 위한 대책 회의에 들어갔다.

이번 회의는 정수장 등 상수도 시설물 정기순찰, 수질 기준 준수 여부, 민원 접수 시 신속한 처리 등을 통한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으로 군민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수율 제고를 위한 관리대책을 공유하고자 개최됐다.

회의 주요 내용으로는 ▲빈집(공가)의 옥내 누수 확인 ▲상수도 시설물 점검 ▲사용량 검침 확인 등 상수도 유수율 제고를 위한 대책과 함께 상수도 현대화사업 사후관리 용역 시행에 대한 협조사항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날 수돗물 유충 발생 예방을 위한 정수장 운영 및 위생관리, 개선사항 등에 대한 당부사항을 정수장 관리 담당자 등에게 전달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군민의 자발적인 물 절약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유수율 제고를 위해 누수 의심구간 누수탐사 및 복구와 대체 수자원 확보, 절수설비 일제점검 등에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해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