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충북교육청, 조직문화 진단과 개선 추진
상태바
충북교육청, 조직문화 진단과 개선 추진
  • 오효진
  • 승인 2023.05.30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 노력
충북교육청
충북교육청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지속가능한 공감·동행 교육의 실현을 위해 조직문화 진단과 개선 계획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성비위 등 부적절한 사안 발생, 조직 구성원의 변화, 개인 가치관의 변화, 사회 환경의 변화 등 조직의 강점은 강화하고 약점은 개선하는 새로운 접근을 통한 혁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했다.

강점으로는 관행·관습의 타파, 정기적 청렴도 조사로 인해 인권·윤리 의식 강함, 실무형 팀장과 직원 태도, 사고 개선, 의사소통 영역 개선, 팀 간 소통 양호 등으로 조사됐다.

약점으로는 직종, 세대간 소통의 벽 높음, 비효율적 대면 보고 및 느린 의사 결정, 불필요한 회의 개최, 과도한 업무량으로 야근, 휴일 근무 과다 등이 있었다.

도교육청은 추후 과제별 세부 추진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장학관·사무관 실무협의회와 조직혁신과제 선정 등 주요 사항을 결정하기 위해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조직혁신대책협의회를 가질 예정이다.

충북교육청 황경식 행정과장은 “조직문화의 긍정적 변화를 통해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조성하고, 나아가 충북교육이 바람직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는 7월과 8월 조직문화 개선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직속기관·교육지원청·학교에 대한 조직문화진단 용역은 현재 진행 중에 있으며 9월에 완료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