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청주시, 인구의 날 기념 그림·캐릭터·표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청주시, 인구의 날 기념 그림·캐릭터·표어 공모전 개최
  • 노승일
  • 승인 2023.05.30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청 임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시청 임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는 제12회 인구의 날을 기념해 인구문제에 대한 극복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느낄 수 있는 계기 마련을 위해 그림·캐릭터·표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30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 분야는 ▲그림 ▲캐릭터 ▲표어 등 3개 분야이고 주제는 ‘아이의 웃음과 함께하면, 더 좋은 내일의 청주!’이다.

그림 분야 참여 대상은 청주시 소재 초·중·고등학교 재학생이며, 행복한 가족의 모습을 담은 내용으로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 제출하면 된다.

작품 규격은 초등 저학년은 8절지이고, 초등 고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는 4절지이다.

캐릭터·표어 분야는 청주시 거주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결혼·임신·출산을 장려하는 내용으로 캐릭터 파일은 표어를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청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작품과 함께 다음 달 1일부터 16일 오후 6시까지 청주시청 여성가족과로 우편, 방문,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단, 그림 분야는 우편 및 방문으로만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여성가족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심사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한 뒤 결과발표는 내달 30일 청주시청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수상작은 오는 7월 11일 인구의 날 기념행사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