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인천시 인(仁)품사업에 후원의 손길 이어져
상태바
인천시 인(仁)품사업에 후원의 손길 이어져
  • 김상섭
  • 승인 2023.05.3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면 500상자 및 성금 500만원 기탁, 자립준비청년들에 전달
'인품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 후원금품 기탁식'에서 오석훈 회장(왼쪽부터), 조상범 모금회장, 권해근 총재, 이행숙 부시장, 양기정 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인천시 제공)
'인품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 후원금품 기탁식'에서 오석훈 회장(왼쪽부터), 조상범 모금회장, 권해근 총재, 이행숙 부시장, 양기정 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가 자립준비청년을 돕기 위해 추진 중인 인(仁)품사업에 후원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31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접견실에서 ‘인품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 후원금품 기탁식’을 개최하고, 라면 500상자와 성금 500만원을 자립준비 청년들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후원금품 기탁식에는 이행숙 인천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과 권해근 국제라이온스협회 354-F 인천지구 총재가 참석했다.

그리고 오석훈 ㈔환경교통장애인연합회 인천시협회장, 양기정 한국키즈카페협회 회장, 조상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도 참석했다.

이날 기탁식은 가정의 달을 맞아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정착과 자립기반 조성을 위해 후원금품을 전달하고, 시의 인품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뜻을 모으고자 마련됐다.

이날 국제라이온스협회 354-F 인천지구와 ㈔환경교통장애인연합회 인천시협회는 라면 500상자를 기탁했으며, 한국키즈카페협회는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에 기탁된 후원금품은 인천시 자립지원전담기관을 통해 지원이 필요한 자립준비청년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시는 자립준비청년의 체계적 자립지원을 위해 지역사회 민간자원을 활용해 자립생활, 주거, 심리정서, 취업 등 6개 분야를 지원하는 ‘인(仁)품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인(仁)품’은 인천의 품이라는 뜻으로 인천시와 시민 모두가 힘을 모아 자립 준비 청년이 자립할 때까지 부모의 품처럼 지원하자는 취지를 담았다.

특히, 인품사업 추진으로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경로로 후원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를 통해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생활비, 교육비, 의료비 등 개인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추가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자립준비청년은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가정위탁 등에서 생활하다가 만 18세(본인이 희망할 경우 만 24세)가 돼 보호 종료된 청년을 말한다.

인천시에서는 매년 70여명의 자립준비청년이 사회로 나와 홀로서기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달 현재 527명의 자립 준비 청년이 있다.

이행숙 부시장은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계신 여러 참여단체가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해 뜻을 모아주신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자립준비청년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전체가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보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