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전남 고흥군 하절기 방역소독 본격 돌입, 감염병 예방 ‘총력’
상태바
전남 고흥군 하절기 방역소독 본격 돌입, 감염병 예방 ‘총력’
  • 강종모
  • 승인 2023.06.0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하절기 모기매개 감염병 예방과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오는 10월 말까지 ‘하절기 집중 방역소독’에 나선다.

최근 기온이 올라감에 따라 모기, 진드기 등 해충활동 증가로 인한 감염병 매개체 발생을 사전 차단키 위해 고흥군은 보건소 1개반, 16개 읍·면 515개 마을에 방역반 구성을 완료했다.

각 방역반은 모기의 주 활동 시간에 구석구석 방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일출 또는 일몰시간 전·후에 풀숲, 하수구, 웅덩이 등 해충이 발생하기 쉬운 취약지역에 연무·연막소독으로 빈틈없는 방역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고흥군 보건소는 원활한 방역활동을 위해 지난 3월에 16개 읍·면에서 보유 중인 방역장비에 대한 일제점검과 수리를 마쳤고, 4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을 ‘방역장비 점검일’로 지정해 방역소독기 점검·수리, 올바른 소독기 사용법 및 주의사항 등의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644개소 마을 경로당 및 515개 마을에 쾌적한 환경에서 여름나기를 할 수 있도록 가정용 살충제 및 홈에어로졸 등의 방역물품을 배부했다.

고흥군 보건소 관계자는 “하절기 집중 방역으로 깔따구, 모기 등 위생해충을 구제해 감염병 예방을 최소화하고 군민들이 걱정 없이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