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14 (금)
오세훈 서울시장, 충북과 교류강화 업무협약…2일 충북도청 방문
상태바
오세훈 서울시장, 충북과 교류강화 업무협약…2일 충북도청 방문
  • 허지영
  • 승인 2023.06.01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사진=서울시 제공)
오세훈 서울시장(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가 2일 충북도청 2층 소회의실에서 '서울시·충북도 교류강화 업무협약'을 맺는다.

업무 협약식은 오세훈 시장과 김영환 도지사가 업무 협약에 상호 서명·교환 후 오세훈 시장이 충북도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는 순서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와 충북도는 경제·문화·관광·복지 등 9개 분야 업무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추진, 충북 못난이 김치 홍보 및 판매 활성화, 산업육성 혁신기관 간 상생협력 및 중소기업 해외마케팅사업 협력 추진, 바이오·의료산업 혁신 클러스터 간 연계협력 강화 등이다.

또 올해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협력하고 지역관광 안테나숍 조성 및 운영, 도시 디자인정책 교류 활성화, 중원역사문화권 공동 연구 및 학술대회 추진, 복지 관련 교육 및 컨설팅 전문인력풀 교류 등을 협력한다.

시와 충북도는 2008년과 2014년에 우호교류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지역 수요에 맞춘 다양한 분야로 교류를 확대할 예정이다.

오세훈 시장은 협약체결식에 앞서 충북도청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민선 8기 서울시 슬로건이자 미래비전인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