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5:09 (화)
청주시,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청주시,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식 개최
  • 노승일
  • 승인 2023.06.0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의 환경보전을 위해 공헌한 시민과 공무원이 이범석 청주시장 표창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시의 환경보전을 위해 공헌한 시민과 공무원이 이범석 청주시장 표창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는 1일 청주시도시재생허브센터에서 ‘지속가능한 미래, 지속가능한 청주’라는 슬로건 아래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범석 시장,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이재은 청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의장, 환경단체, 시민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시노래프로젝트 블루문’의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사, 청주시민 환경선언문 낭독, 청주시 환경대상 및 환경보전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및 시민실천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청주시의 환경보전을 위해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해 선정하는 ‘제9회 청주시 환경대상’은 ▲대상에 ㈜정봉 ▲단체부문 금상에는 LS일렉트릭㈜ 청주사업장 ▲개인부문 금상에 ㈔자연보호중앙연맹 청주시협의회 회원인 박원배 씨 등 7명의 단체 및 개인이 수상했다.

이 밖에도 환경보전에 공헌한 시민과 공무원 27명이 시장 표창을 받았다.

이범석 시장은 “인간에게 편리함을 주는 플라스틱이 인간의 건강을 위협하는 물질로 되돌아오듯이 인간과 자연의 공존이 얼마나 중요한지 절감하고 있다”며 “오늘 이 자리가 지속가능한 청주로 나아가기 위해 다시 한번 다짐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