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경북도, 구미에 '서비스 로봇 애자일 제조지원센터' 조성
상태바
경북도, 구미에 '서비스 로봇 애자일 제조지원센터' 조성
  • 조인경
  • 승인 2023.06.0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로봇용 전자융합부품 Agile 제조실증 기반구축' 공모 선정
서비스로봇용 제조실증 기반구축 사업 체계.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경북도는 지난달 30일 산업통상자원부 공모 '서비스로봇용 전자융합부품 애자일(Agile) 제조실증 기반구축' 사업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애자일 제조'는 작업 계획을 짧은 단위로 세우고, 시제품을 만들어 가는 사이클을 반복해 고객의 요구 변화에 유연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는 개발 방법론이다.

도와 구미는 올해부터 오는 2027년까지 총사업비 121억원을 투입해 금오테크노밸리 내 연면적 1097㎡ 규모로 서비스로봇 애자일 제조지원센터 공간을 조성하고, 제조장비·평가장비·실증장비 등 26종 규모의 장비를 구축해 애자일 제조를 위한 인프라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구미전자정보기술원 및 지역 혁신기관들과 관련 중소·중견 기업의 지역 제조혁신 생태계를 만들어 탄탄한 전자융합부품 밸류체인(Value Chain)을 형성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서비스로봇 생산기업·전자융합부품 제조기업·산업 업종전환 기업·품 개발 및 납품 희망 기업과 함께 ▲수요발굴·BM(비즈니스 모델) 기획 ▲기술개발 및 시제품 제작지원 ▲공급기업 발굴·매칭 ▲마케팅·양산 지원 등 원스톱 기업지원을 위한 육성체계 마련 ▲수요기업-전자융합부품기업-제조 기업 간 협업네트워크 운영 등에 나선다.

최혁준 메타버스과학국장은 "이번 공모선정은 애자일 제조 전자융합부품 분야 산업기반을 구축해 중소·중견기업이 급격히 변화하는 산업동향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게 됐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지역의 전자·제조 산업 재도약을 위한 혁신생태계 구축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