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전남 광양시, 워크온 ‘6월 비만예방 걷기 챌린지’ 운영
상태바
전남 광양시, 워크온 ‘6월 비만예방 걷기 챌린지’ 운영
  • 강종모
  • 승인 2023.06.02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광양시 제공)
(포스터=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가 걷기를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일상 속 건강 걷기 실천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한 ‘6월 비만 예방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광양시는 생활 속 움직임을 활성화해 걷기실천율을 높이고 시민건강증진을 도모키 위해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를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자 수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7900여 명을 초과했다.

오는 6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걷기 챌린지는 1걸음 당 1마일리지 적립으로, 1일 최대 8000마일리지가 누적된다.

목표 마일리지 달성 시 쿠폰 교환이 가능하다.

챌린지 기간 중 14만6000보를 걸으면 14만6000마일리지가 쌓이고, 모바일 문화상품권 5000원 쿠폰 교환이 가능하다.

매일 꾸준히 걷기 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1일 최대 8000보로 제한해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광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참여 방법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뒤 챌린지 탭에서 광양시 걷기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후 목표 마일리지가 쌓일 때까지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서영옥 광양시 건강증진과장은 “비만 예방 주간을 맞아 시민들의 생활 속 걷기를 장려함으로써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을 지키기 위한 꾸준한 걷기 습관 정착으로 지역사회 건강한 걷기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양 지역 제한 설정으로 챌린지 참여 시 반드시 휴대폰 위치설정을 켜 둬야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6일 챌린지 시작일에 광양시에 위치해야 챌린지 참여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