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대구 남구, 물베기거리 스마트커뮤니티센터 개소식
상태바
대구 남구, 물베기거리 스마트커뮤니티센터 개소식
  • 조인경
  • 승인 2023.06.02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남구는 2일 물베기거리 스마트커뮤니티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사진=대구 남구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 남구는 2일 물베기거리 스마트커뮤니티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조재구 남구청장, 이충도 남구의회 의장 및 시·구의원,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원장, 물베기상인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골목상권 내 빈 점포를 리모델링해 만든 물베기거리 쉼터·스마트커뮤니티센터는 골목상권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고, 방문객과 상인들의 스마트 서비스 제공 및 상인회 회의와 교육을 위한 장소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에서는 스마트 커뮤니티센터를 통해 원데이 클래스 운영 등 관련 프로그램 기획 운영 및 상인회 역량 강화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물베기협동조합에서는 행복장터를 운영하며 점포 맞춤 컨설팅, 고객 유치 방안구축 등을 추진 중이다.

아울러 남구에서는 대명역 물베기거리에 생활안전 CCTV, 안심등, LED벽화 등을 설치해 야간 안전거리 조성사업을 추진하는 등 골목경제 회복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조재구 구청장은 "스마트커뮤니티센터 조성으로 침체된 골목상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소상공인들이 재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