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경북도, 제1기 경북 청년의회 출범…청년정책 발굴
상태바
경북도, 제1기 경북 청년의회 출범…청년정책 발굴
  • 조인경
  • 승인 2023.06.0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이 필요로 하는 정책 제시하는 창구 역할 기대
경북도는 9일 경북여성정책개발원에서 청년정책 발굴을 위해 '제1기 경북 청년의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경북도는 9일 경북여성정책개발원에서 청년정책 발굴을 위해 '제1기 경북 청년의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청년의회는 지방시대를 선도할 청년정책 발굴 및 참여 확대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구성된 청년정책자문단이다.

도정 운영에 청년의 목소리를 담아 청년이 필요로 하는 정책을 적시에 추진할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할 계획이다.

청년의회의 평균연령은 35.1세로 20~30대 청년 비율이 80% 이상인 도내에서 가장 젊은 위원회이다.

위원회는 일자리경제·복지주거·교육지원·문화예술·참여 소통 등 총 5개 분과와 도·시군 지방 청년의원, 청년단체 대표로 꾸린 자문단 등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2년간 활동할 청년의회는 분과별 2회 이상의 정책회의와 하반기 정책 발표회를 열어 현실성 있는 청년정책을 발굴할 계획이다.

특히 정책발표회에서 도출된 아이디어는 정책에 반영해 실현될 수 있도록 해 청년들의 창의적인 시각으로 청년정책의 변화를 선도해 나갈 방침이다.

이철우 도지사는 "경북 청년의회를 통해 발굴된 참신한 정책들을 바탕으로 청년이 머무는 지방 전성시대를 반드시 현실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