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12 (월)
한 총리, ‘BTS 10주년 페스타’ 인파 안전관리 철저 지시
상태바
한 총리, ‘BTS 10주년 페스타’ 인파 안전관리 철저 지시
  • 서다민
  • 승인 2023.06.1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덕수 국무총리 (사진=총리실 제공)
한덕수 국무총리 (사진=총리실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는 오는 17일 서울 여의도 한강시민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BTS 10주년 페스타 행사와 관련,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국토교통부, 소방청, 경찰청 등 관계부처와 서울시에 긴급 지시를 내렸다.

16일 총리실에 따르면 한 총리는 “동시간대에 많은 사람들이 운집하고, 행사에 불꽃놀이가 포함되어 있으며 늦은 시간대에 끝나 일시에 많은 인원이 교량, 도로 등을 이용해 이동하는 과정에서 인파사고가 우려되므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또 “행사 종료 이후 귀가 인원이 지하철과 버스 등 대중교통수단으로 몰려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교통수송대책도 철저히 점검하라”고 당부했다.

이어 “외국인 관람객들도 많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외국인 관람객들에게도 안전 방송, 안내 표지판 등이 충분히 안내되도록 조치하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더운 날씨가 예상되는 만큼 행사 참여자들이 온열질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사전에 충분히 안내하고, 응급상황 발생 시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라”고 주문했다.

한 총리는 행안부 장관 직무대리 및 문체부 장관은 국토부, 경찰청, 소방청, 서울시, 행사 주최 측 등과 합동으로 행사 개최 전에 긴급안전점검을 실시할 것도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