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중앙부처도 청주·청원 행정정보시스템 통합 시동
상태바
중앙부처도 청주·청원 행정정보시스템 통합 시동
  • 오효진
  • 승인 2014.03.0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보유(중앙집중형) 행정정보시스템 통합 설명회 개최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안전행정부와 충북도는 5일 상당구청 민방위교육장에서 중앙부처 행정정보시스템 담당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원·청주 통합에 따른 국가보유행정정보시스템 조치사항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오는 7월 통합시 출범에 따라 중앙부처의 246개 행정정보시스템을 완벽하게 통합해, 통합 청주시 출범 후에도 시스템 중단 없이 국민에게 행정 및 대국민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할 사항을 논의했다.

중앙부처에서는 청원·청주 통합에 따른 각 정보시스템별 영향도 평가를 진행하고, 그 결과에 따라 통합계획을 작성, 6월 말까지 통합을 완료해야 한다.

한편, 양 시·군은 행정정보시스템 통합지원 TF팀을 구성해 운영하고, 정보시스템별 통합사업 발주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통합작업에 돌입하고 있다.

정보시스템 통합작업은 통합 청주시 인터넷 통합·정비 사업, 정보통신망 등 6개 분야로 나눠 통합 절차에 착수했다. 이중 주민등록, 토지, 지적, 지방세 등 가장 중요한 행정업무를 다루는 국가보급표준시스템은 창원시와 세종 시에서 통합을 수행했던 지자체 정보화 전문기관인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 사업을 위탁해 추진하고 있다.

청원·청주통합추진지원단 관계자는 “정보시스템 통합 사업은 3월초까지 전 분야에 걸쳐 착수해 6월 30일까지 종료해야 하는 사업으로, 장애발생시 제 증명 발급불가, 행정업무 마비 등 시민에게 극심한 혼란을 초래하는 만큼 출범 전까지 시민의 불편이 없도록 통합 사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