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6:16 (화)
인천도시공사, 스마트 기술도시 서비스 제공
상태바
인천도시공사, 스마트 기술도시 서비스 제공
  • 김낙붕
  • 승인 2023.07.04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단신도시 인천 거점형 스마트도시 조성 추진 본격화
검단신도시 시민 체감형 스마트서비스 15종 이미지
검단신도시 시민 체감형 스마트서비스 15종 이미지

[인천=동양뉴스] 김낙붕 기자 = iH(인천도시공사)가 인천 검단신도시 3단계 정보통신공사에 착수, ‘스마트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

검단신도시는 스마트도시 법에 따라 최초로 실시계획을 승인받은 사업지로 iH와 LH가 공동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번 3단계 정보통신공사는 검단신도시를 인천의 거점형 스마트도시로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된다.

사업비 105억원 투입을 통해 5대 분야(스마트교통·스마트안전·스마트환경·스마트문화·특화 서비스) 15종 스마트도시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의 스마트기술 체감도 향상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저류지 감시 CCTV를 통해 수문 작동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하천 저류지 감시, 첨단 센서를 활용, 악취 발생 여부를 실시간 모니터링한다.

이와 함께 IoT 악취오염원 감지를 비롯해 공기청정기·냉난방기·CCTV 등을 설치해 버스정류장 내부 기능을 강화한 스마트 클린버스 승강장 등이 주민들의 안전하고도 쾌적한 생활을 도울 예정이다.

iH는 본 공사의 성공적 완수를 위해 참여 도급사와 긴밀히 협업하는 동시에 인천 지역의 자재, 인력, 장비를 적극 사용해 지역 업체와의 상생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iH 조동암 사장은 “검단 스마트도시 건설 사업이 원활히 진행되기를 기원한다”면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스마트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