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서울시, 내달 22일까지 한강노을즐김터 설계공모 추진
상태바
서울시, 내달 22일까지 한강노을즐김터 설계공모 추진
  • 허지영
  • 승인 2023.07.04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노을즐김터 설계공모(사진=서울시 제공)
한강노을즐김터 설계공모(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가 한강변 노을 특화공간 조성을 위해 한강노을즐김터 설계공모를 진행한다.

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채로운 한강 노을을 활용해 도시와 한강이 어우러지는 국제적인 감성조망명소를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설계공모는 지난해 시민 사진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노을명소 20곳을 대상으로 한다.

노을명소 20곳 중 신설 분야 1곳 또는 재구성 분야 3곳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한강의 감성과 매력을 살린 노을 즐기기 명소의 공간 계획안과 함께 노을 스토리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에는 건축·조경·디자인 등 관련 분야의 전문가나 학생, 일반시민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등록과 작품 제출은 시 설계공모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참가 등록 업체와 참여자는 오는 13일 현장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내달 22일까지 설계안을 제출해야 한다.

최종 당선작은 내달 31일 발표할 예정이다.

올해 공사 예정인 신설분야 1등 1팀(명)에게는 기본 및 실시설계 계약 우선협상권이 부여되고 2등 800만원, 3등 500만원, 4등 300만원 등 총 상금 1600만원이 부여된다.

홍선기 시 미래공간기획관은 "한강노을즐김터 설계공모를 통해 한강의 아름다운 노을을 시민 모두와 공유하고자 한다"며 "이번 공모전은 시민이 직접 발굴한 노을 명소를 한강의 감성과 매력을 담은 공간으로 만드는 재미와 의미가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