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군위군, 대구시 ‘복합휴양관광단지’ 조성에 유기적 협조체계 구축
상태바
군위군, 대구시 ‘복합휴양관광단지’ 조성에 유기적 협조체계 구축
  • 윤진오
  • 승인 2023.07.13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군위군청
대구시 군위군청

[군위=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대구 군위군은 대구시에서 발표한 ‘복합휴양관광단지’ 조성에 관련해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주민과 함께할 수 있는 개발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대구시가 지난 10일 발표한 복합관광단지 조성에는 공무원 연수시설이 포함되는 등 세계적인 공항의 조건으로 나아가기 위한 첫 개발계획으로 호텔, 리조트, 레저시설, 고급 타운하우스, 산림휴양시설이 담겨있어 군의 미래 청사진 일면을 보여주며 군의 미래 비전에 대한 관심을 높여주고 있다.

군은 대구시 편입을 준비키 위해 지난해 11월 군 전역의 토지 적성 검사 및 재해 취약성 분석 용역을 완료하고 지난 2월에는 성장관리계획 수립 용역을 착수해 올 연말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관내 국·공유지 유휴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지역사회 활성화 조사 연구용역’을 실시해 대구시의 미래 개발계획에서 청년 유입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자료를 정리하고 있으며 군은 적극적으로 대구시에 이 자료를 제공해 토지 활용도를 높일 수 있게 할 방침이다.

한편 군은 지난 3일 대구시에서 발표한 군위군 전지역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에 대해 입장문을 내고 시에 조속한 개발계획 발표해 최소한의 지역만 남겨두고 개발계획 외의 지역에 대해 빠른 시일 내에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을 해제해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