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서울 도봉구 중소기업 창업보육센터 입주 업체 선정
상태바
서울 도봉구 중소기업 창업보육센터 입주 업체 선정
  • 오윤옥
  • 승인 2014.03.06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서울 도봉구가 3월 한 달간 중소기업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할 업체 모집에 나섰다고 6일 전했다. 

구에 따르면 기술과 사업성은 있으나 자금 및 사업 추진 장소 확보의 곤란으로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창업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모집대상은 입주신청일 현재 중소기업을 설립한 자 또는 창업 희망자, 사회적 경제기업(협동조합 포함), 소프트웨어 개발 등 컴퓨터 관련 산업 창업 희망자 등 창업 3년 이내의 사업자이다. 

창업보육센터 입주신청을 위해서는 입주승인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금융신용정보제공동의서 등을 구비해야 하며 제출서식은 도봉구 홈페이지(www.dobong.go.kr)를 통하여 받을 수 있다. 신청접수는 도봉구청 일자리경제과를 통한 방문접수만 가능하며 우편 및 팩스 접수는 불가하다. 

구는 4월 말 도봉구 중소기업 창업보육센터 운영위원회 심의를 통해 최종 입주업체를 선정한다. 

선정 업체는 총 7개(입주업체 4개 및 예비입주업체 3개)이며 도봉구 거주자 및 사업자를 우대한다. 단 환경오염(악취, 폐수, 소음, 진동 등) 발생업체 및 금융기관 신용정보 확인 시 불량거래자, 휴·폐업중인 자는 선정대상에서 제외된다.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보육센터 내 인터넷 회선, 무인경비시스템, 복사기, 팩스 등을 무료로 지원 받는다. 희망하는 경우 중소기업 육성기금 대출신청도 가능하다. 

입주기간은 6개월에서 2년 이내. 입주연장신청을 할 경우 심사를 거쳐 1년 연장이 가능하다. 

이동진 구청장은 "창업보육센터를 통해 도봉구 우수 중소기업의 설립기반을 마련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의 발판을 다지겠다"며 "창업보육센터 입주업체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과 전방위적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