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대구시, 태풍 '카눈' 대비 태세 강화
상태바
대구시, 태풍 '카눈' 대비 태세 강화
  • 조인경
  • 승인 2023.08.0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7일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제6호 태풍 '카눈'북상에 따른 점검회의를 열었다.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는 7일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제6호 태풍 '카눈' 북상에 따른 회의를 개최해 대비 태세를 점검했다.

이는 태풍 '카눈'이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사전 안전대책 마련을 위해 부서(기관)별 상황을 공유·대비코자 마련됐다.

대구지방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카눈은 10일 오전 경남 해안에 상륙해 이날 낮 대구에 가장 근접할 것으로 예상되며, 대구·경북에는 100㎖에서 200㎖의 비가 내리고, 최대순간풍속은 초속 35m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김종한 행정부시장은 "강풍에 대비해 건설공사장 타워크레인·가림막, 간판 등 관리를 철저히 하고, 지하차도 침수 대비 근무자는 필요시 선제적으로 교통차단을 실시하며, 하천변·계곡·야영장은 예비특보 발령부터 전면 통제하고, 산사태 취약지역도 철저히 점검하고 필요할 경우 사전 대피를 지시할 것"을 강조했다.

이어 "인명피해는 절대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 부서, 기관에서는 시설물 관리와 주민 대피 등을 선제적으로 실시하고, 시민분들께서도 야외활동을 자제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