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서울 청년취업사관학교 교육생 1500명 모집…기업 연계 수료생 60% 채용
상태바
서울 청년취업사관학교 교육생 1500명 모집…기업 연계 수료생 60% 채용
  • 허지영
  • 승인 2023.08.0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취업사관학교(사진=서울시 제공)
청년취업사관학교(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가 13개 청년취업사관학교 캠퍼스에서 교육생 1500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청년취업사관학교는 청년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디지털 전문 교육과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인재 양성기관이다.

이번 청년취업사관학교에서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양성해 현장에 바로 근무할 수 있게 하는 '기업 연계형 교육과정' 5개 강의가 개설된다.

성동캠퍼스에서 SK쉴더스, 현대아이티엔이와 운영하는 교육과정은 수료생의 60%를 운영기업에서 채용할 계획이다.

전체 교육과정은 총 58개가 개설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과정별 교육기간은 3~6개월이다.

개발직군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자 과정, 디지털 활용 기술을 배워 유망 산업에 취업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디지털 전환 과정, 뷰티·패션·디지털헬스케어 등 지역 산업특성과 새로운 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과정이 진행된다.

종로캠퍼스를 시작으로(15일까지) 성동캠퍼스는 오는 14일부터, 광진·동대문·성북캠퍼스는 내달부터, 서대문·도봉 캠퍼스는 10월부터 교육생 모집을 시작한다.

각 캠퍼스의 교육과정에 참여를 원하는 교육생은 청년취업사관학교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태균 시 경제정책실장은 "청년취업사관학교에서는 청년들이 디지털 분야의 경쟁력을 길러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발굴해 운영하고 있다"며 "기업이 믿고 채용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