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서울시, 신행주대교 야간 조명 개선…LED 조명 설치
상태바
서울시, 신행주대교 야간 조명 개선…LED 조명 설치
  • 허지영
  • 승인 2023.08.1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행주대교(사진=서울시 제공)
신행주대교(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는 경기 고양~서울 강서를 연결하는 신행주대교에 다양한 빛 연출이 가능한 LED 조명을 설치한다고 17일 밝혔다.

1995년 개통한 신행주대교는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동과 서울시 강서구 개화동을 잇는 교량으로 길이 1.4㎞, 너비 14.5m, 주탑 높이 30m다.

교량 가운데 우뚝 솟은 두 개의 주탑, 기둥과 기둥을 연결해 주는 거더(큰 보) 측면에 서울 대표색 중 꽃담황토색, 서울하늘색, 단청빨간색, 한강은백색 등을 연출할 수 있는 LED 조명을 설치해 계절·시간대별 다른 경관을 연출한다.

내달 착공해 올 연말 주탑 부분 설치를 완료하고 주탑 부분 조명 연출 예정이며, 내년 10월까지 거더 측면 조명 설치를 마무리할 방침이다.

시는 신행주대교와 행주산성·개화산·강서한강공원 등 주변 경관이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지나치게 화려한 연출이나 과다한 빛은 절제하고 노후 조명을 친환경 LED로 교체해 조화로운 조명 연출은 물론 에너지 및 탄소 배출 또한 줄여나간다는 계획이다.

최인규 시 디자인정책관은 "서울 시내 가장 서쪽의 관문을 담당하는 신행주대교가 이번 야간경관 개선을 통해 시민에게는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하고, 내·외국인 방문객에게는 서울의 매력과 즐거움, 설렘을 전하는 상징물이 되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