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순천대, 이재은 교수·한가록 박사, 제25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 ‘최우수논문상’ 수상
상태바
순천대, 이재은 교수·한가록 박사, 제25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 ‘최우수논문상’ 수상
  • 강종모
  • 승인 2023.08.2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제25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에서 무역학전공 이재은 교수와 한가록 박사가 ‘한국경영학회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순천대 이재은 교수와 한가록 박사는 2년 전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한 번 더‘한국경영학회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다.

한국경영학회가 매년 경영학 관련 학회들과 융합학술대회를 개최하는 가운데, 올해 제25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는 ‘글로컬 혁신생태계와 지역혁신의 미래’를 주제로 열렸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38개 학회가 참여했으며, 총 64개 세션, 341개의 논문이 발표됐다.

각 학회의 추천을 받은 논문 중 수상심의위원회의 엄격한 심의를 거쳐 순천대 이재은 교수와 한가록 박사의 논문인 ‘The moderating effect of ESG level in the relationship between digital transformation capability and financial performances: Evidence from foreign subsidiaries of Korean firms(한국기업 해외자회사의 디지털 전환역량이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ESG경영 수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가 ‘한국경영학회 최우수논문상’ 수상 논문으로 선정됐다.

해당 논문은 새로운 경영패러다임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디지털 전환과 ESG에 주목하고 한국기업 해외 자회사의 디지털 전환역량이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ESG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규명했다.

연구 내용은 국제경영전략 연구분야에 기여할 수 있는 유용한 이론적·실무적 시사점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순천대 한가록 박사는 “지난 2021년에 이어 한국경영학회라는 큰 무대에서 다시 한번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한국기업들이 글로벌경영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연구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공저자인 이재은 교수는 “좋은 평가를 해주신 한국경영학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2년 전 국내 기업에 도움이 될 만한 연구를 지속하겠다는 약속을 지킨 것 같아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한국기업의 국제경쟁력 제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글로벌 전략 및 ESG 연구를 지속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