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전남 고흥군, ‘셀프백신’ 손 씻기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 펼쳐
상태바
전남 고흥군, ‘셀프백신’ 손 씻기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 펼쳐
  • 강종모
  • 승인 2023.09.08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8일 군청 1층 로비에서 자살 예방의 날 행사와 연계해 코로나19 등 감염병 예방으로부터 건강한 일상 회복을 위해 방문객과 직원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 씻기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일상생활 속 손 씻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올바른 손 씻기 5단계 ▲흐르는 깨끗한 물로 손을 적시고 수도꼭지를 잠그고 비누 바르기 ▲비누로 손을 비벼 거품을 내 손등, 손가락 사이, 손톱 아래에 거품 입히기 ▲최소 20초 동안 손 문지르기 ▲깨끗하고 흐르는 물에 손 헹구기 ▲깨끗한 수건으로 손을 말리거나 자연 건조하기와 같은 감염병 예방 수칙을 적극 제시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군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병 등급이 2급에서 4급으로 하향 조정되면서 방역 조치가 완화되고 개인위생 관리와 일상 속 생활 방역 수칙 준수가 한층 더 중요해졌다”며 “올바른 손 씻기 캠페인을 통해 일상생활 속 실천 분위기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손 씻기와 기침 예절을 잘 지키는 것만으로도 많은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이기 때문에 지역 학교, 어린이집 등을 대상으로 손 씻기 뷰박스 무상 대여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