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서울 야간명소, 'Seoul Never Sleeps' 발간
상태바
서울 야간명소, 'Seoul Never Sleeps' 발간
  • 오윤옥
  • 승인 2014.03.0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서울시는 7일 서울 야간명소 58곳을 수록한 종합정보지인 '서울야간관광가이드(The City That Never Sleeps Seoul)'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e-book으로 제작한 '서울야간관광가이드'는 8개월에 걸친 자료수집과 전문 체험작가의 취재, 자치구 추천 야간명소 및 서울관광에 관심 있는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체험수기 공모 등을 통해 58곳의 야간명소를 발굴, 선정해 수록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수록한 58개 야간명소는 야간관광시 필요한 여행정보는 물론 현장을 방문한 관광객의 에피소드를 담아, 기호와 취미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서울의 밤문화에 대한 가이드 역할을 톡톡히 한다. 

가이드북 구성은 야간현금인출, 야간진료 등 야관관광에 필요한 기초적이고 실질적인 유용한 정보만이 아니라, '서울의 밤, 이것만은 꼭 해보기! Top 10', 외국인 관광객이 주로 방문하는 서울의 6대 권역별 인근 체험거리, 먹거리, 볼거리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카테고리별 서울의 대표적인 야간관광명소' 등을 담고 있어 취향에 따라 서울야간관광을 골라 즐길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또한 스토리텔링 기법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의 체험담인 '내가 추천하는 서울의 밤'을 함께 소개해 간접체험의 효과도 느낄 수 있다. 

강태웅 시 관광정책관은 "서울의 매력은 정신없이 돌아가는 거대도시이면서도 정(精)과 인간미를 간직한 도시라는 점이다. 특히 서울의 낮이 다이내믹한 에너지와 스피드에 있다면 서울의 밤은 그런 열기를 다양한 모습으로 느낄 수 있다. 이러한 서울의 야누스적 매력을 서울을 찾는 관광객들이 다양하게 체험해 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e-book 으로 제작한 서울 야간관광가이드북은, 한국어와 영어 2개 언어로 제작, 서울시 공식관광정보사이트 'Visit Seoul'(www.visitseoul.net)의 서울가이드북 코너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광정책과(02-2133-281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